약사 유튜버 약쿠르트 사생활 폭로 논란, 약쿠르트 누구?


약사 유튜버 약쿠르트 사생활 폭로 논란


구독자 24만명을 보유하고 있는 인기 유튜버 겸 현직 약사인 '약쿠르트' (유튜브 채널명)가 사생활 폭로 논란에 휩싸였다.


유튜브 약쿠르트 채널은 2018년 11월에 운영을 시작했고 주로 건강정보, 영양제, 생활습관 등 의약품이나 건강기능식품과 같은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해주는 콘텐츠를 운영했다.


최근에는 '마이리틀 텔레비전 V2'에 출연해서 훈남 외모로 인기와 인지도를 쌓았고 현재는 라디오 방송에 고정 출연 중이라고 한다. 그 외에도 사회적 취약 계층을 위해 기부 활동도 이어가는 말 그대로 훈남 외모에 인성까지 바른 청년이라는 타이틀까지 가지고 있었다.


※ 참고로, 약쿠르트는 공공연연하게 알려진 연예인도 아니고 범죄자도 아니기 때문에 실명을 거론하지 않고 얼굴도 모자이크 처리된 사진만 사용합니다. 얼굴은 구글/네이버 약쿠르트 검색 후 이미지 탭에 들어가면 수십개가 나온다는 점!



최근까지도 승승장구하던 '약쿠르트'는 '2020년 04월 24일 오후 13시 41분' 네이트판에 "약사 유튜버 OOOO에 대해 폭로합니다."라는 제목에 사생활 폭로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이 논란이 되자 현재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 약쿠르트 채널에 등록한 모든 동영상을 삭제하고 뚜렷한 입장 표명이 없는 상태이다.


일단 우리나라에 유명한 인지도 있는 유명한 '약사'가 별로 없기에 네이트판 폭록 글은 이미 제목부터 딱 한 사람을 떠 올리게 하는 글이었다.




일단 사실 관계 확인은 양쪽이야기를 전부 들어봐야 되는 상황이기 때문에 이 글이 100% 진실인지 아닌지는 추이를 지켜봐야 알겠지만 냉정하게 진실이 아니라면 굳이 유튜브 채널에 모든 동영상을 삭제할 이유가 없기에 진실 쪽에 더 무게가 실리고 있는 상황이다.


약사 유튜버 약쿠르트 사생활 폭로 어떤 내용

개인적으로 연인끼리 헤어지고 나서 이러쿵 저러쿵 주변에 이야기하거나 인터넷에 글을 적는 행위 자체가 모질이 인증이라고 생각한다. 좋든 싫든 어떤 일이 있었든 그건 혼자 안고 가는 문제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네이트판에 올라온 내용을 읽어보면 이건 연인끼리 헤어지고 사생활 폭로하는 내용이라기보다 가해자에게 상처를 입은 피해자의 모습이라 그런 생각을 접었다. 여러분도 그런 관점에서 스스로 판단해보시길..











여기까지가 네이트판에 올라온 원문 내용이다. 현재 네이트판에 올라온 원본 글은 삭제된 상태이다. 삭제된 이유를 알아보니 "그 사람에게 연락와서 집에 찾아오고 자살하겠다고 해서 무서워서 일단 글 내립니다."라고 삭제한 이유를 남겼다고 한다. 어휴 참.. 하고 싶은 말이 없다..


이 사생활 폭로 논란은 약사 유튜버 약쿠르트가 직접 해명을 해야 종결될 사안이지만 냉정하게 공인도 연예인도 아니고 그냥 인플루언서 정도되는 사람에게 그런 대응을 기대하기는 어려워보인다.



그냥 중립적인 입장에서는 둘 다 그렇게 바람직하다는 말을 못하겠다. 그냥 여성이 이별에 대해 앙앙거리는 글이었다면 같이 까겠지만 이 글을 보면 그냥 한 남자를 순진하게 믿고 따르고 배려했던 사람의 모습이 보였고 일단 성병을 평생 안고 가야 한다는 사실. 추후 이 여성이 다른 남자를 만나게 되면 이 사실을 과연 어떤 남자가 아무렇지 않게 보듬어 줄 수 있을까 싶은 안타까움이 복합적으로 생긴다.


매번 이런 글을 볼 때마다 생각한다. 사람을 어떤 식으로 어떤 마음으로 만났든 시작이 어떠했든 끝 마무리는 정말 신경써서 제대로 해야 된다. 순도 100% 사실인지 모르겠지만 정말 진실이라면 이별에도 예의가 필요하다는 말을 뼈에 새기길 빈다. 


약쿠르트 인스타그램 주소 바로 가기



인스타그램 주소는 보시다시피 어떤 게시물도 없는 상태이다. 굳이 들어가는 시간 낭비는 줄이시길!


+ Recent posts